목차
5월 5일이 다가옵니다. 어린이날 선물로 뭐가 좋을 지 고민하는 부모님들도 많아질 것 같은데요. 3~6세(3살, 4살 , 5살 , 6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캐릭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각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한 내용이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샤크 뽀로로 타요 지나 로보카 폴리로
아이들이 미디어를 접하게 되면 가장 먼저 빠지게 되는 캐릭터는 베이비샤크입니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아기 상어 뚜루루루뚜루~
3~4살 정도면 아이들이 베이비 샤크를 떼고, 뽀로로를 거쳐 다른 캐릭터에 빠지게 됩니다. 사실 나잇대별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장난감을 한번에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불과 한두달 사이에도 아이들의 관심사나 좋아하는 장난감, 캐릭터가 휙휙 바뀌기 때문이죠. 그러니 아이 선물로 고심하신다면 개략적인 참고자료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3~4살 남자아이들은 자동차나 공룡에 빠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접하는 애니메이션이 로보카 폴리죠. 물론 그 이전에 꼬마버스 타요나 코코몽 등을 다 떼고 로보카폴리라는 변신 로봇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갖게 됩니다. 만약 아이가 자동차가 아니라 공룡을 좋아한다면, 고고다이노 등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로보카폴리의 주요 등장 캐릭터는 폴리와 로이, 앰버, 헬리입니다. 폴리는 리더격으로 경찰차죠. 로이는 힘이 센 소방차, 엠버는 영리한 구급차, 헬리는 재빠른 헬기를 형상화했습니다. 무엇보다 로보카 폴리가 출동하는 본부가 함께 있는 곳이 핵심입니다. 여기서 모든 캐릭터들이 출동해서 사건을 해결하러 떠나거든요.
3~4살 여자아이들은 처음에는 남자아이와 비슷한 단계를 거치다가 시크릿 쥬쥬로 넘어갑니다. 남자아이보다 조금 더 고차원적인데요. 어른들(엄마)의 행동을 관찰 모방하기 때문에 화장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자신의 외모를 탐구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장난감보다는 엄마의 행동을 따라해볼 수 있는 화장품 장난감이 인기입니다.
헬로카봇(+또봇)과 여심 사로잡은 하츄핑
5세가 되면 남자아이들은 본격적으로 로봇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더군요. 단순히 로봇이 아니라 본인들이 이전까지 관심을 가져왔던 자동차에서 변신할 수 있는 로봇입니다. 로보카폴리에서 변신로봇은 봐 왔지만, 훨씬 복잡하고 스토리텔링이 극적인 애니메이션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지구를 넘어 우주에서 넘어오는 악당들을 물리치려면 훨씬 더 성능이 발달한 로봇들이 지구를 지켜야겠죠. 주인공을 중심으로 자동차로봇(카봇)들이 나와 희토류를 발견하기도 하고, 우주괴물과 맞서기도 합니다.
여자아이들도 캐릭터에 빠집니다. 티니핑이라는 일본 애니메이션인데, 캐릭터가 굉장히 귀엽고 다양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일단 여자아이들에게는 캐릭터고 뭐고 이뻐야 됩니다. 아래는 티니핑의 메인 캐릭터격인 하츄핑입니다. 하츄핑 크로스백이죠. 귀여운 캐릭터가 인상적인데요. 하츄핑 외에도 샤샤핑, 말랄핑 등 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선물을 하실 거라면, 티니핑 중에 누가 제일 좋은지 먼저 살짝 떠봐야 할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입니다.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